본문 바로가기
↑ Hæłłœøppã 지원 광고 ↑






↓ 카카오를 지원하는 광고 ↓
Like/etc

해커스 토익 현강 후기 및 추천 무료 인강 (LC 한나, RC 김진태 (토빡남) 선생님)

by Hæłłœøppã 2022. 3. 21.

오늘은 새학기를 맞아 토익 현장 강의 후기를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제가 다녀봤던 해커스어학원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은 가끔씩 틈틈히 보기도 하는데요. 토익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토익 공부에서 손을 놓은지가 몇년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 스스로 독학하기 부담스러운 마음에 토익 수업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YBM어학원과 해커스어학원 두 곳을 비교해서 찾아봤습니다.

 

YBM 어학원은 토익 주관사라 웬지 혹하는 마음이 들었고, 과거 친구들의 추천이 기억났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튜브를 통해 강의 검색해봤는데요.

YBM 박혜원 쌤의 토익강의도 상당히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해커스는 각월별로 예상특강이나 또 쌤 마다 컨셉에 따른 강의가 고퀄로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토빡남
빡살~!!

 

그러던 중 회원가입시 기출단어장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어 가입하고 강남역 9번 출구로 향했습니다.

 

 

 

 

본관부터해서 9번 출구 블럭에 별관부터 몇개관이 있는데... 증정품들 받고 몇 번 보다가 결국 현강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했던 이유 중 하나는 알뜰교통카드 할인 조건도 이유가 있는데요.

우선 유튜브에서 자주 봤던 선생님을 기준으로 수강신청했습니다.

 

 

 

LC 한나

수업의 시작과 끝이 쉐도잉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쉐도잉많이 어렵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동사를 듣고 찍거나, 확률 높은 정답 선택 방법도 알려줍니다.

숙제는 쉐도잉 숙제를 주시는데, 솔직히 어떤 말을 해도 핑계지만 요령에만 집중해서 실패한 듯 생각됩니다.

1주일에 하루 수업에 틈틈히 하는 것으로는 무리가 있습니다.

 

토익 한나부터 열까지 4시간 강의

한나 선생님 추천강의

 

 

 

RC 김진태

김진태 쌤은 유튜브에 최적화된 분인 듯 싶은데요.

자칭 '토빡남'이라고 '토익을 빡살내는 남자'라고 합니다.

RC의 경우 특히 외울게 많은데요.

랩으로 만들어 쉽게 외우게 하는게 인상적입니다.

내 제안을 고려해 ing... 미루지마 ing.... 아직도 머릿속에 기억이 나네요.

아래 동영상 강의와 실제 강의는 똑같다고 보면 되구요.

토익 강의 보면서 졸리지 않은 분은 이 분이 처음인 듯 싶습니다.


토빡남 4시간 총정리

토빡남 김진태 추천강의

 

특히 위의 영상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었는데, 현강과 인강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로 영상도 잘 만들어졌습니다.

몇 년전에만 토익초보에 관련된 10~20분 정도되는 강의가 많았는데, 개인 채널을 운영하면서 많이 없어졌는데요.

 

 

RC단어 21개 모음

짤막한 강의

첫수업과 마지막 수업에 두 번 다시 보지 말자고 하시는데,

강의 듣고 목표한 점수 얻으라고...^^ (다시 보더라도 서로 모르는 척 하자고)

아래는 유튜브 개인채널인데요.

토익시험 전에 Q&A와 강의 등을 라이브로 진행합니다.

 

해커스 토빡남 진태쌤 개인채널

 

토익 정복 - 해커스 토빡남 진태쌤

토익 빈출 포인트 onematchexplosion@naver.com

www.youtube.com

 

 

 


현강시 참고사항

처음 수업 듣기 전에 주교재, 부교재 등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혹시하는 마음에 주/부 교재 다챙겼는데요.

주로 LC / RC 부교재는 필수고, 주교재에 대한 비중은 거의 낮았습니다.

부교재는 각 선생님이 만든 교재이고, 주교재는 해커스에 출판한 책인데요.

진도는 부교재와 수업마다 제공하는 핸드아웃으로 진행하고, 진도 이후 자습은 주교재로 하라고 합니다.

따라서 만약 수업을 듣는다면 첫시간에는 부교재 우선 구입하고, 주교재는 나중에 구입해도 수업에는 지장이 없을 듯 합니다.

오히려 해커스 보카 (일명 노랭이)에 대한 부분 LC/RC 선생님 모두 강조하고 있어서 혹시 없다면 준비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에 게시판에 그날 수업자료와 다음주 숙제에 대한 내용이 제공되니,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수강기간동안 운영되니, 업로드 되는 자료는 그 때, 그 때 다운 받아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해커스 홈페이지나 유튜브 해커스에도 강의가 수시로 올라오기 때문에 다른 선생님들의 강의도 활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링크 참조)

토익적중_예상_특강
토익적중 예상 특강

 

토익은 영어 잘 해야 점수를 얻는게 아니라, 영어를 못해도 공부하면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목표한 점수에 맞춰서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분명히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Hæłłœøppã 스폰서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