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æłłœøppã 지원 광고 ↑






↓ 카카오를 지원하는 광고 ↓
Like/etc

키즈워치폰 마이퍼스트폰 S3 사용 후기 (My First Fone S3 Review)

by Hæłłœøppã 2023. 12. 19.

오늘은 얼마전에 구매한 따끈 따끈한 키즈워치폰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자기 휴대폰 번호를 가지고 싶은 아이를 위해 별도로 알뜰폰 개통했던 과정을 함께 남겨보고자 합니다. 

 

 

마이 퍼스트 폰 S3

삼성 갤럭시 스마트 폰 같은 네임인데요. 마이퍼스트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워치폰입니다.

2023년 12월초에 예약받고 12월 셋째주부터 출고된 최신 아이들을 타켓으로 한 시계형태의 휴대폰입니다.

저는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했는데요. 아래와 같이 뾱뾱이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네요.

 

안전한 포장
안전한 포장.

 

맞벌이 부부나 혹은 학원을 다니는 아이같은 경우 휴대폰으로 자녀와 바로 바로 소통하면 좋은데요.

아무래도 어린 나이에 스마트폰을 주기에는 게임이나 동영상 등에 무분별하게 노출되는게 아무래도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 갤럭시 등 스마트폰을 포기하고 마이퍼스트 워치폰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myFirst Fone S3
myFirst Fone S3

택배 박스에서 꺼내면 알록달록 디자인된 박스가 나오는데요.

위치추적 및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키즈 워치 폰이라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스티커를 보면 "데이터 무료제공"이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3개월간 마이퍼스트에서 제공하는 유심을 사용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후에는 매월 6,900원 구독으로 유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깔끔한 디자인구성품
깔끔한 디자인

 

언박싱하면 워치폰과 마이퍼스트에서 제공하는 LTE 유심 카드, 충전케이블, 유심트레이 제거용 부품과 매뉴얼 그리고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향후 유심트레이 제거 부품은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보관을 잘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의 왼쪽은 S3의 스페이스 블루 컬러, 오른쪽은 핑크입니다.

 

 

마이퍼스트 워치폰 스펙 비교

이전에 출시되었던 R1s와 이번에 리뷰하는 S3 제품간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S3 R1s
칩셋 쿼드 코어 듀얼 코어
메모리 / 용량 1GB RAM / 8GB 용량 1GB RAM / 8GB 용량
시스템 안드로이드 8.1 안드로이드 4.4
방수 및 방진 IPX8 2M IPX8

 

S3와 R1s와 가격은 1만원 가량 S3가 비싼데요.

하지만 칩셋과 OS부분 때문인지 R1s보다 반응이 조금 더 쾌적하게 느껴집니다.

 

 

서클앱 설치는 필수

워치폰의 위치추적이나 데이터를 통한 영상통화, 음성통화를 위해서는 서클앱을 설치해야합니다.

마이퍼스트 서클 (iOS 버전)

 

‎myFirst Circle

‎가족, 어린이 및 친구를 위한 통화, 메시지 및 소셜 공유 앱입니다.

apps.apple.com

 

 

 

마이퍼스트 서클 (안드로이드 버전)

 

myFirst Circle (마이퍼스트 서클) - Google Play 앱

가족, 친구, 아이가 서로 안전하게 연락할 수 있는 마이퍼스트가 제공하는 소셜 서클 앱.

play.google.com

 

서클앱을 설치하면  부모계정과 아이계정을 만들어 해당 워치폰을 등록을 마쳐야합니다.

워치폰 기준으로 등록된 가족계정간에는 카카오톡에서 영상, 보이스톡 하는 것 처럼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화면처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클 앱을 통한 위치 확인
서클 앱을 통한 위치 확인 (출처 : 마이퍼스트 홈페이지)

 

단점이자 장점일 수 있는 것이 등록된 가족계정의 전화번호 외 다른 연락은 자동 차단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연락은 자동 차단됩니다. 하지만 문자 메시지는 워치폰 자체에서 타이핑은 불가하면 앱을 통해서 문구를 미리 만들어 선택하여 보내야하기 때문에 조금은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마이퍼스트 워치폰 번호 부여 (알뜰폰 개통)

동봉된 USIM으로는 번호가 부여되지 않으며, 번호 부여를 위해서는 통신사 유심을 통해 신규개통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sk7mobile을 통해 개통하여 번호 부여해봤는데요.

새로 개통한 유심을 꽂아도 별다른 반응이 없어서 개통이 안 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업체를 통해 확인한 내용은 LG Uplus기반이 아닌 SKT, KT기반 알뜰통신망은 이용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sk7mobile 고객센터에 개통인 안 되어 문의하면 워치폰은 sk7mobile에서 지원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는데요.

결론은 개통이 잘 됩니다.

 

우선 유심을 개통 후에 워치폰에서 데이터나 전화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유심을 아빠나 엄마의 핸드폰에 꽂아서 활성화해줍니다. 그럼 개통 관련 문자메시지가 수신이 될 것이고, 개통된 번호로 전화연결시 통화가 된다면 USIM의 문제는 아닌 것 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 활성화 된 유심을 워치폰에 다시 삽입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요.

그리고 APN설정에서 (비밀번호 3363)에서 SKT LTE INTERNET을 선택하면 워치폰의 설정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테스트로는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앱을 통한 영상통화, 음성통화와 새로 부여 받은 아이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을 때 모두 된다면 개통이 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이퍼스트에서는 통신사에 IMEI번호를 등록하라고 이야기를 주었는데요. 

세븐모바일을 기준으로는 IMEI번호 등록 없이 정상 작동을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IMEI 번호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기기 모델을 알려달라고 해서 마이퍼스트폰 S3라고 이야기해도 상담직원분은 모릅니다.)

 

 

 

마이퍼스트 S3 사용 후기

마이퍼스트 S3 실착

 

일단 급할 때 바로 바로 연락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등교, 하교, 학원에서 등하원 할 때 어디쯤 있는지 알 수 있어 아무래도 아이의 위치나 상황을 알 수 있는게 가장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R1s에 비해 배터리 역시 조금은 더 버텨 주고 있는데요. 1일 사용시 70% 전후의 잔량이 남아 하루종일 차고 있어도 버틸 정도는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전 보다 워치폰이 꺼지는건 아닐지 걱정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사주기에 아직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꽤 괜찮은 대안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Hæłłœøppã 스폰서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