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카드를 알고 계신가요? 요즘 포켓몬 빵, 포켓몬 카드, 포켓몬 피규어 등 완구... 포켓몬이 들어간 제품들은 하나같이 품귀 현상인데요. 문구점, 공식 스토어 항상 품절만 보다가 운이 좋았던 건지 자판기를 통해 포켓몬 카드 루카리오 스타터 세트를 정가로 구입하게 되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소드&실드 스타터 세트 VSTAR 「루카리오」
포켓몬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본세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번 카드의 주인공은 격투, 강철 타입 '루카리오'라는 캐릭터입니다. 약간 늑대를 베이스로 한 캐릭터로 보이는데요.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에 주인공으로도 나와 선호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박스는 푸른색에 골드 조합으로 뭔가 있어 보이긴 합니다. 포켓몬은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북이... 수준만 알고 있었는데 집에 으르신 덕에 포켓몬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볼 때마다 품절이긴 하지만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아래를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루카리오 스타트 세트 구성
- 카드 60장
- 루카리오 VStar 2장 (홀로그램 카드)
- 루카리오 V 2장 (홀로그램 카드)
- 크로뱃 V 1장 (홀로 X)
- 기타 포켓몬, 트레이너, 에너지 카드 55장
- 데미지 카운터와 마커 (딱지)
- 플레이 매트 (종이)
- 루카리오 동전 (초회 한정)
- VStar 마커
- 가격 : 11,000원
루카리오 스타터 세트 언박싱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카드 패키지입니다.
이번 패키지의 주인공인 루카리오 Vstar가 2장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네요.
오른쪽 아래 금색 루카리오 동전은 초회 한정이라고 하는데요.
앞면은 골드 코팅이 되어있어 뭔가 있어 보이네요.
V Star 마커와 데미지 카운터는 모두 두꺼운 종이로 만들어졌는데요.
동그란 숫자나 마커는 딱지처럼 떼어내서 게임 시에 활용하게 됩니다.
포켓몬 게임 시 덱, 트레쉬, 프라이즈 카드를 맞춰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매트인데요.
처음엔 매트라고 해서 기대했는데요.
보시다시피 루카리오와 카드 위치를 그려놓은 종이를 고이 접어서 패키징 하다 보니 말끔하지 않습니다.
조금은 잘 펴지는 재질이면 좋았을 텐데, 그랬다면 아마도 가격이 엄청 올렸겠죠.
파이팅 넘쳐 보이는 루카리오 카드입니다.
확장팩 패키지가 아니라 등급이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루카리오 V는 RR 더블 레어 등급과 동일한 홀로그램 카드이고,
격투타입 답게 스킬은 크래시 펀치 50, 선풍각 120
루카리오 Vstar는 RRR 트리플 레어 등급 같은 카드입니다.
스킬은 파이팅너클 120+와 파동스타라는 70×라는 V star 스킬이 있습니다.
확실히 Vstar 카드가 더 화려합니다.
참고로 Vstar는 포켓몬 V에서 V진화를 할 수 있는 포켓몬 카드인데요.
VStar 파워는 특성과 기술의 2종류가 있어 배틀을 좌우하는 어마어마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배틀 중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Vstar 마커를 뒤집어 놓아야 합니다.
크로뱃 역시 V카드를 넣어줬는데...
그런데 V인데도 홀로그램 카드가 아닙니다.
확장팩에서도 크로뱃 V는 높은 확률로 보이는 카드인데 조금 아쉽습니다.
각종 포켓몬 카드들 중에서는 랜드로스와 스라크의 진화 형태인 사미자르 카드가 눈에 띄네요.
게임을 진행할 때 대전할 때 사용할 포켓몬스터와 서포트하는 각종 트레이너 에너지 카드들인데요.
하지만 이중에 홀로 카드는 없습니다.
루카리오 스타터 패키지 리뷰
예전에는 마트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포켓몬 카드가 최근에는 마치 마스크 대란처럼 구하기가 어려운 점은 굉장히 아쉽습니다. 포켓몬 코리아측의 문제인지, 가격을 올리려는 어른들의 사정인지, 아니면 최근 5월 어린이날 특수로 인한 일시적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어린이날 이후 한동안 포켓몬은 멸종한 듯 매대에 거의 자취를 감췄더랬죠.)
때문에 동일한 스타터 세트가 문구점이나 오픈마켓, 온라인 스토어에서 2배 이상 가격을 올려 파는 경우가 많아 아이들의 마음이 상하거나 부모들도 울며 겨자 먹기 상황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심지어 루카리오 Vstar 카드는 낱장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10,000원에 파는 곳도 있어 씁쓸함이 이루 말할 수가 없네요.
스타터 패키지에는 RRR과 RR 등급 카드가 확정으로 2종류 2장씩 들어있기 때문인지, 확장팩과 같은 특별 일러스트(특일) 카드나 UR, HR, SR 등급의 카드는 전혀 없습니다. 랜덤 하지 않게 오늘 리뷰에 나온 카드와 구성품이 전부입니다.
그간 경험상 낱개 1봉지씩 구매했을 때, 평균 3~5회에 한번 확률로 RR급 이상 카드를 봤던 기억인데요.
스타터 패키지는 RR 2장, RRR 2장에 11,000원이니 반짝이는 카드를 선호하는 아이들에게는 꽤나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정가로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