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문의 시 종종 들려오는 게 간소화 자료를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위변조 검증 실패했다고 하는 부분인데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국세청 간소화 진본 확인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다운로드 할 때 위변조를 막기 위해서 보안프로그램 작동되어 아래와 같이 진본 확인필이 찍히는데요.
이렇게 진본 확인이 되었음에도 연말정산 시스템에 업로드 시 위변조 검증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2. 위변조 해결 방법
물론 실제 위변조했다면 해결 방법이 없겠지만, 위변조 하지 않은 경우 이런 오류메시지가 있다면 몇 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1) 어도비 리더 확인
보안과 관련한 플러그인이 32비트용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자신의 PC에 설치된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버전이 64비트라면 삭제하고 32비트를 설치합니다.
설치시 다른 언어 또는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선택
Reader DC 2019.008.20071 Korea for Windows 버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2) 32비트 플러그인 설치
만약 32비트 어도비 리더가 설치되어 있는데도 계속 위변조 에러가 발생한다면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아래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압축파일을 열어 PDF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3. 마치며...
위변조 에러의 경우 사실 회사의 연말정산 시스템의 오류일 가능성 보다 국세청 간소화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PC, 구체적으로 어도비 리더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세청에서는 관련된 에러는 위의 내용으로 안내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혹시나 안 된다면 어도비 리더 32비트 설치했고,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보안 플러그인 설치했지만 안 된다고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국세청 고객센터는 126이며, 관련하여 연말정산 간소화 항목으로 선택하여 상담원과 통화진행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