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æłłœøppã 지원 광고 ↑






↓ 카카오를 지원하는 광고 ↓
Like/etc

[애드센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 문제 공유

by Hæłłœøppã 2021. 10. 21.

안녕하세요~!!

오늘 이른 시간부터 애드센스라 난리인 거 같아요.

애드센스 어제 실적을 보려고 하니

경고 메세지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메시지가 뙇~!!


이런 도대체 내게 왜 그러는거냐…

일단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봤습니다.


분명 한글인데 읽기 어렵다

제가 이해한 건 구글은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정책을 만들었는데 무언가 문제가 생겼다는 내용인 듯합니다.

광고 경험 보고서는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고서 상태가 ‘경고’ 또는 ‘실패’ 나타난다면 문제가 되는 광고 경험(사이트) 내용이 동영상으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도대체 집히는 게 없는데 뭐가 문제인가 싶습니다.

이번에 google search console로 넘어가 봅니다.

search console web tool

그간 써보지 않았던 구글써치콘솔 웹 툴에 들어가 봅니다.

한글지원 안 된는 동영상

어째 한글도 지원 안 되는 동영상에 나오는데 처음 나왔던 애드센스 고객센터 내용과 비슷한 내용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그냥 아래로 넘어가 봅니다.

데스크탑 통과

광고환경보고서에 데스크톱을 눌러봅니다.
반가운 초록 체크 마킹이 보이네요.
다음으로 모바일로 넘어가 보죠.

모바일 문제 발생

광고 필터링 : 일시정지중이라고 하는데, 제 모바일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광고가 나오지 않네요.

로그정보를 보니 19년에도 검토요청된 적이 있었네요.

그런데 웬 19년... 거기에 18년 로그 정보도 있는데... 그때는 계정도 없을 텐데 이상하네요.

 

사이트 디자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팝업 광고 로드가 된다고 하는데… 이게 뭔 일이지??
팝업 페이지가 컨텐츠 사용하지 못하게 가린다고…

우측 중간에 ‘발견된 URL’을 클릭해서 한 번 어떤 내용인가 봤습니다.

1. xx

쿠팡 팝업 광고를 넣어 문제가 된 사이트와 동영상이 있습니다.

 

수익을 내는 것도 좋지만...  더 나은 광고 표준은 지키기 않은 사례이네요.

 

요즘 쿠팡의 선 넘는 광고들이 많은데,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지키기 않은 케이스로 걸린 듯 합니다.

2. xx

이상한 팝업이 역시나 문제가 된 사이트와 동영상입니다.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혹시 이글 보시는 분은 사이트 일치 여부만 확인하시고 들어가진 마세요.)
음… 동영상과 동일하게 팝업 광고가 덕지덕지 합니다.


구글의 픽이라
역시나 조회수도 어마 어마하네요.
혹시나 해서 포스팅을 봤더니…

온갖 항의와 신고했다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어제 스킨을 바꿔볼까 고민하다가 괜실히 문제 생길까 중간에 취소했는데,
혹시나 그 부분이 문제가 되어 제 블로그만 문제가 발생한 건지 싶은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아… 그러던 참에

 

저 사이트 두 곳도 tistory.com를 사용해서 전체 사용자가 경고 메세지를 받았나 싶습니다.

 

 

우선 과거 로그 정보를 봤을 때 티스토리 가입 전인 19년 12월 13일 검토 요청 정보가 있는 점

그리고 발견된 URL의 사이트와 같이 팝업 광고 등으로 인한 콘텐츠 노출 방해가 없는 점

마지막으로 제 사이트에는 애드센스 외에 다른 광고가 없고,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기에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준수하고 있을 테니

일단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다른 이웃분들께서도 혹시 같은 경고를 받으셨는지 싶어 아침 일찍부터 알아본 내용을 공유해봅니다.

 

얼른 문제 있는 사용자들은 광고 정보 수정해서 다른 분들에게 피해 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제가 알고 있는 정보나 의견이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아침부터 심란했지만...

 

큰 문제가 아니길 바랍니다.

 

 

 

Hæłłœøppã 스폰서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