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니니즈 캐릭터인 죠르디 디자인으로 나온 키즈 카메라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연초에 초등학생 아이의 선물로 구매했는데요. 키즈 카메라를 구매 예정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죠르디 키즈카메라
엄마, 아빠가 핸드폰으로 사진 찍는걸 보다가 아이도 자기도 사진기가 있으면 좋다고 해서 한동안 카메라를 알아봤는데요.
검색하다 보니 키즈 카메라가 상당히 많이 있더라구요.
그중에 눈에 띈 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오늘 리뷰할 니니즈 캐릭터인 죠르디를 이용한 디자인 카메라 였는데요.
캐릭터 라이센스 때문인지 금액은 조금 비싼 편입니다.
죠르디 카메라 스펙
- 화소 : 1600만 화소
- 렌즈 : 전/후면
- 기능 : 사진 및 동영상 촬영
- 와이파이 지원 (아카라치 앱을 통해 사진 전송 가능)
- 사이즈 : 가로 9.2㎠, 세로 6.8㎠, 두께 5㎠ (렌즈커버 포함)
- 가격 : 86,900원
죠르디 카메라 리뷰
포장 자체는 안전하게 되어 있는데요. 얼른 꺼내봅니다.
카메라 뒷면 액정에는 보호필름이 붙여있는데요.
굳이 떼어내지 않고 사용해도 될 정도로 잘 붙여있네요.
카메라 디자인도 파스텔톤 초록 바디에, 노란색 골판 부분이라 죠르디가 연상되네요.
구성품은 죠르디 랜즈캡, 목걸이, 충전 케이블, 액정보호필름, 32기가 SD카드가 포함되어 있어 바로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구성입니다.
SD카드 삽입방법
SD카드는 커버에서 꺼내고, 측면에 넣으면 되는데 손으로는 잘 들어가지 않고 튕겨 나오는데요.
사진처럼 커버 측면을 이용해 누르면 SD카드가 삽입할 수 있습니다.
렌즈커버와 목걸이가 있어 부착하면 아주 귀여운 죠르디가 보이는데요.
생각보다 죠르디 디자인이 꽤나 귀엽네요.
디자인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전원을 켜보면 죠르디가 반갑다고 보이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액정은 썩 좋은게 아닌지 모르겠지만, 핸드폰 카메라로 찍을 때 이런 무늬가 보이지만 실제 눈에는 이런 무니가 보이지 않습니다.
카메라 기능 중 재밌는 기능 중 하나는 스티커 사진 같은 프레임이 지원되는데요.
이모티콘에서 보던 죠르디와 니니즈 캐릭터들이 있어 재밌게 사진 찍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디자인
죠르디를 이용한 귀여운 캐릭터를 카메라와 렌즈커버나 목걸이에 활용 아이도 어른도 좋아할 디자인
화질
우선 1600만 화소 카메라라고 하기에 결과물이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특히 낮처럼 밝지 않은 실내 환경, 카페에서도 얼굴이 하얗게 떠보였는데요.
그 옛날 핸드폰 카메라 초기 수준 정도의 결과물로 보였습니다.
액정이 좋지 않아 제대로 표현이 안 되나 싶어, WIFI기능을 이용해 옮겨 봤는데 별반 다르지 않은 화질이였습니다.
액정
액정에도 문제가 있었는데요. 동영상 촬영을 하고 액정으로 볼 때, 액정이 물결 현상이 보였습니다.
이 부분은 렌즈가 문제인지, 내부 이미지처리 장치 문제인지, 정말 액정의 문제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품질
우선 죠르디 모양의 외관은 실리콘 재질 커버인데요.
촉감은 좋지만, 내구성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렌즈 커버 줄은 구입 후 며칠되지 않아 끊어졌는데요.
보다 보니 바디의 케이블 연결 고리도 실리콘이라 끊어질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더욱 아래의 케이블에 심은 구매시 부터 튀어 나와있어 뭔가 걸리적 거리는 상황이 있습니다.
가격대비 아쉬운 성능과 무반응AS
큰 맘 먹고 주문한 나름 비싼 카메라인데 기대 보단 아쉬움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더욱 저는 11번가를 통해 구매했고, 언박싱 후 보인 액정과 케이블 등 문제에 대해 AS 가능 여부를 문의하고 해당 증빙 자료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했는데요.
3달이 지나도록 후속 조치에 대한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11번가에서 제조사에 전달이 안 된건지, 제조사에서 AS결과를 11번가에 주지 않은지 모르겠지만요.
그러던 사이에 제품은 분실되어 아이도 저도 가슴아픈 기억만 남은거 같네요.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비슷한 스펙의 다른 카메라도 괜찮은 선택일꺼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