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페이지는 RG 풀아머 유니콘 건담이다.
이 이전에 25번째 모델로 사이코 프레임이 붉은색으로 처음 나왔는데, 한정이 아닌 정식 30번째 모델로 녹색 사이코 프레임 풀아머 유니콘이 나왔다.
RG스럽게 보이지 않는 부분도 몰드나 패널라인이 상당하다.
다음은 다리... 우선은 매뉴얼을 충실히 따라 유니콘 모드로
그나저나 첫 유니콘 모델이 MG로 출시했는데, (무릎이 거의 접히지 않아 동상 같았다)
그 다음은 스커트
디스트로이 모드를 염두한 부품분할로 리얼함이 돋보인다.
이번엔 상체 차례
깨알 같은 몰드에 먹선펜 작업하다 보니 작업시간은 저 멀리...
참고로 아직 작업하지 않은 어깨 부위는 조심 조심해야 합니다. 팔 위치를 잡기 위해 그냥 돌리다가는 어깨 부위 관절이 비틀어 부러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 RG 빨콩 나왔을 때 파손 사례가 커뮤니티에 종종 언급이 있어서 혹시나 RG 유니콘 계열을 처음 조립한다면 이 부분은 꼭 유의해야 합니다.
팔과 머리는 사진 찍는걸 잊은거 같아요.
바로 소체 완성 사진입니다.
작은 머리이지만 눈가의 녹색이 잘 보이네요^^
유니콘 안테나(뿔)은 원작을 소화 할 수 있는 가변형 안테나가 있지만 유니콘 모드에서는 갈라짐이 보이기에 그냥 일체형으로 만들고 빠르게 찰칵~!! (유니콘 외뿔, 디스트로이 모드용 블레이드 안테나도 일체형으로 포함 되어 있습니다.)
유니콘 모드 변신...
변신...
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부품을 뜯고 다시 붙이고, 열고, 늘리고...
정말 쉽지 않네요.
그렇게 인내하며 하다 보면 이렇게 건담으로 변형 됩니다.
이젠 마무리 풀아머... 작업 난이도는 소체에 비하면 높지 않지만 단순 반복 X2, X3, X4... X6 하다 보면 중무장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빔개틀링은 판넬 같다는...)
풀샷은 얼굴이 잘 보이지 않아 상체부위만 다시 찰칵~!!
헤드의 안테나는 건담마커 골드로 쓱쓱~!!
(옛날 버전 마커라 광택은 마르면서 사라지지만 몰드의
입체감은 살릴 수 있습니다.)
부품수가 상당히 많아 일반 RG박스가 아닌 대형 박스에
담겨있는 패키지로 작업량이 상당한건 당연 할 수 있겠죠.
유니콘은 초기 MG, PG, 그리고 RG순으로 만들어 봤는데 RG는 PG에 비해 내부 발광 기믹(RG 건베 한정 발광 출시)과 언체인드 모드를 제외하고 대부분 구현 한 듯한 꽤 잘 설계된 느낌이였습니다.
포징을 잘 하지 못해 포스팅된 사진이 전부이지만 포징을 잘 하시는 분은 더 자연스럽게도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너무 너무 빡빡해서 주의해야하는 어깨 관절 부위 때문에 무장을 들어도 처짐 현상은 덜 발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들면서 시간은 꽤나 많이 소요 되지만 시간을 투자한 만큼 만족도 역시 좋았던 모델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