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æłłœøppã 지원 광고 ↑






↓ 카카오를 지원하는 광고 ↓
Like/etc

[애드센스] 신청 과정 및 승인 후기

by Hæłłœøppã 2021. 9. 3.

안녕하세요?
오늘 애드센스 승인이 났네요.

작년에 계정 만들고 묵혀두다가 계정을 비활성화한다는 메일에 깜짝 놀라서 티스토리 접속하고 시작한 거 같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head>코드</head> 넣고 그냥 신청했다가 짤막한 글을 하나 올리고 신청했지만

역시나 하루 만에 '콘텐츠 문제를 해결하고 애드센스에 다시 적용하기'라고 메일을 보내주네요.

적극 지원이 무슨 말인지...

애드센스 측에서 빠른 피드백을 받고 어찌 됐든 다시 한번 포스팅하고 신청을 했습니다.

첫 피드백을 하루만에 받았지만 그 뒤로는 이런 빠른 피드백은 기대하면 안 될거 같더라구요.

티스토리 포럼이나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애드고시라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받는 게 쉽지 않은 걸 알았습니다.

  • 1일 1포스팅
  • 1,000자 이상 글 내용
  • 양질의 내용

공통적으로 세가지가 많이 언급되는 걸 보았습니다.

음... 그런데
'1,000자 이상 글을 어떻게 카운팅 하지?',
'양질의 내용은 무슨 기준으로 판단하는 거지?',
'1일 1포스팅은 뭐...?'
이걸 구글이 어떻게 확인하나 궁금증만 더하던 참에...
약 2주 정도 지나 '애드센스 신청결과 알림'이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왔습니다.

너무 단어 선택이 쎈거 아닌지...

첫 문단부터 충격적인 '거부'라는 표현과
마지막 문단에 '문의하실 경우 답변해 드리지 못할 수 있음'이라는 표현은 고압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애드센스 측의 거부와 관계없이
꾸준히 포스팅을 했습니다. (매일은 아닙니다.)
이것저것 꾸준히 포스팅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글을 봐주시는 걸 보고 그래도 도움 되는 정보이긴 하구나 하고 포스팅을 계속해봤습니다.

그러던 중에 구글과 네이버는 검색 유입이 없는 걸 보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와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해야 하는 걸 알았습니다. Sitemaps 등록하고 오류 페이지 확인하고 수시로 크롤링 작업을 했습니다. 추가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역시 연동 작업을 같이 했습니다.
그렇게 2주 좀 넘게 시간이 흐른 거 같네요...

Ctrl C, Ctrl V

같은 메일이 한 번 더 오더라구요... 이거 보고 음... '나랑은 안 맞나 보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번에 승인 받았어요’, ‘포스팅 1개로 승인 받았다’ 등등의 인증 블로그를 보고 실망감이 들기도 했어요.

그래도 그 즉시 한 번도 신청은 했습니다.
신청이야 클릭 한 번 하면 되는 거니까요...
그러고 나서 찾아보니 애드센스의 지급 메뉴의 '결제 프로필'을 다 채워야 하는 걸 알게 됐습니다.

'지급' 클릭, '설정관리' 클릭
결제 프로필 확인 필수

뭐가 많이 복잡한 거 같지만 필요한 절차인 듯싶어 하나씩 하나씩 입력해봤습니다.
결제 관련 주의사항은 이름 /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을 해야 하고, 구글 Payment에 등록된 각 이름도 영문으로 일치시켜야 하는 부분입니다. (꼭 참고하세요~!!)


그러고 나서 거의 또 2주 좀 넘게 시간이 흘러 오늘 드디어

좋은 소식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제목의 메일이 왔습니다.
언제 오나 싶었던 좋은 소식이 왔네요.
그동안의 과정을 정리하자면...

1. 1일 1포스팅까지는 아니고 틈틈이 포스팅... (1,000자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2. 구글 서치 콘솔 / 애널리틱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 애널리틱스 연동
(중간중간 서치콘솔의 색인 안 되는 페이지들이 보일 때까지 틈틈이 색인 요청, 오류 페이지 포스팅 수정)
3. 애드센스의 결제 프로필 Fill up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시는데 혹시나 거부 메일이 받았다면 1번, 2번, 3번 위주로 한 번 체크해보심이 좋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피드백이 구체적이지 않고 도움말 위주로 보면 무슨 말인가 싶고, 그마저도 거의 2주가 보름 전후의 시간이 걸리니 기다리는 시간이 좀 답답한 부분은 개선이 되면 좋을거 같은데... (될까 싶긴 합니다.)

피드백이 빠르면 좋을텐데, 피드백이 더디다 보니 조급한 마음이 들고 또 남들과 비교하며 왜 안 되지 생각하면 글쓰기가 좀 어려움이 드는거 같아요.

다른 이웃분들도 좋은 소식이 빨리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간 경험을 적어 봤습니다. 아무쪼록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æłłœøppã 스폰서 링크


댓글